공군 군무원 채용후보자등록 원서 작성방법
1. 일단 최종합격 공고문을 꼼꼼하게 읽는다. (제발좀 읽자!)
2. 최종합격자 공고문에서 내 직렬 임용예정지역을 확인하고, 구비서류를 확인한다.
3. 공군 군무원 합격자조회에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하고, 그 원서를 출력을 한다.
모두 입력했으면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되며, 저장이 된경우 합격자 조회시
이런 버튼이 생성되어, 수정이나 출력을 할수 있게 해준다.
저장을 하지 않으면 출력을 할수 없으므로, 반드시 저장을 해야 하며, 입력을 제대로 안하면 어느 칸에
오류가 있다는 메세지가 뜨면서 저장도 안되니 천천히 꼼꼼하게 입력하자.
특히 성명쓰는 부분은 성과 이름을 반드시 띄어서 써야한다.
출력을 누르면 입력한 내역이 화면에 뜨며 여기서 수정을 할건지 출력을 할것인지 결정을 한다.
출력을 하고나서 원서 뒷면 하단에 서명을 한후, 우무인 (오른쪽 엄지 지장)을 찍는다.
4. 병원가서 신체검사 받고 검사서와 함께 공고문에 있던 구비서류를 하나씩 출력한다.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 병원에서 발급
최종학력증명서 >> 졸업증명서 (동사무소 FAX 민원이나 무인민원기 등을 이용하면 됨)
기본증명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
주민등록초본 >> 정부24 사이트 이용
민간경력증명서 >> 자신이 일했던 회사에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기준이 되는 사람 직계는 나오지만 방계는 나오지 않는다.
쉽게 말하면 위아래 관계 (부모 - 자식) 는 나오지만 , 옆 관계 (형제,자매)는 나오지 않는다.
만약 부모님과 함께 살고 형제가 있다면 기준이 되는 사람을 '부모님'으로 해서 출력하면 되고
결혼을 해서 일가를 이뤄 살고 있다면 기준이 되는 사람을 '나'로 해서 출력 하면 된다.
4. 민간경력자는 공고문 말미에 있는 호봉획정을 위한 경력기간 합산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지금 안해도 추 후에 부대에 제출해도 된다. (소급 적용 가능)
5. 채용후보자등록 원서와 신규임용구비서류를 전부 순서대로 철해서 등기로 보낸다.